안녕하세요.
제가 포스팅을 위하여 멘탈의 연금술이라는 책을 한번 더 읽고서 보도섀퍼에 대하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한번 읽었을 때도 소장할 책으로 결정했었는데요. 두번째 읽었더니, 다른 책도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책을 구매 하였어요. ^^

제 목 : 돈
지은이 : 보도 섀퍼
옮긴이 : 이 병서
출판사 : 북플러스
<시작하기 전에 p14~18>
자신이 꿈꾸는 대로 인생을 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 가장 큰 걸림돌이 바로 돈이다. 돈의 의미를 지나치게 강조할 생각은 없지만 살다보면 돈이 정말 중요한 순간도 있다는 것을 부인 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쉽게 자신을 '희생하는 인생'에 가둔다. 그러고는 자신이 바라는 인생을 살지 못하는 모든 책임을 경제적 상황에 돌려버린다.
돈이 있다는 것, 그것은 그만큼 자유롭고 독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뜻이다.
몇 가지 기본 원리만 익히면 누구나 부를 쌓는 법을 배울 수 있다.
'10억원' 이라는 첫 번째 목표를 달성하는 길은 여러가지가 있다. 이책에 소개될 다음 4단계 전략 역시 그 가운데 하나이다.
1.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한다.
2. 저축한 돈을 투자한다.
3. 수입이 늘어난다.
4. 그렇게 늘어난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저축한다.
by 보도 섀퍼
보도 섀퍼 '돈'의 가장 주요 핵심 내용입니다. 부자가 되기를 단순화 시키면 위의 4단계 과정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돈을 저축하고, 저축한 돈을 투자하고, 투자해서 나온 수입을 또 투자하고 ㅎㅎㅎ 하면 됩니다.
참 쉽죠잉?? ㅜㅜ
<1장 기본 생각부터 바꾸자>
1. 이제는 찾는 법을 배워라
결심만으로 부자가 되지는 않는다. p32
우리가 단순히 희망하고 믿기만 한다고 바뀌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희망은 정신적인 안정제이며, 아주 지능적인 자기 기만이다.
바라고 희망하고 결심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겁니다. 당연합니다. 물론 결심하는게 시작이긴 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행동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또한 부자는 하루하루의 내 생각과 행동들에서 누적이 되어 되는 것이지 갑자기 하루아침에 부자가 되는 경우는 없다고 봅니다. 갑자기 생긴 돈은 눈 깜짝할 새에 없어지겠죠?
가치와 목표가 일치해야 한다 p33~34
어머니는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보다 어렵다'는 말씀을 굳게 믿었다. 그래서 나도 선한 사람이 되고 싶었기 때문에 가난은 좋은 것이라 생각했지만, 다른 한편으론 가난을 혐오 했기 때문에 부자가 되고 싶었다. 이렇게 서로 다른 가치들이 대립하는 동안 내가 갈피를 잡지 못하고 헤맨 것은 너무나 당연했다. 이런 대립을 먼저 해결하지 않는 한 나는 한 걸음도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었다. 어쨋거나 나는 부자가 되려는 시도를 하기는 했다. 우리가 무언가를 '시도한다'는 것은 곧 우리에게 구체적인 행동이 부족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혹시, 본인도 모르게 부자는 나와는 다른세계에 사는 사람이자 불공정한 방법으로 부를 획득한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그렇게 부자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 하는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소망으로는 절대 부를 이룰 수 없고 내 내면의 혼란만 커질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낙관주의자와 자신감을 혼동하지 말라. p34~35
낙관주의가 사람들로 하여금 모든 일의 긍정적인 면을 보도록 하는 반면, 자신감은 그 어두운 면까지도 감당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자고로 돈이란 근거없는 낙관주의를 용납치 않는다.
너무 좋은 가르침이었습니다. 근거 없는 낙관주의는 희망일 뿐 나에게 아무런 변화도 주지 못합니다. 자고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사람이 되야 합니다. 갖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뤄야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삶을 살다 보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생각부터 바꾸는 것이 돈벌기의 첫걸음이다. p 36~37
당신의 생각하는 방식이 현재의 당신을 만들었다.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는 한 당신은 당신이 가고자 하는 곳에 절대 다다를 수 없다.
행동하는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 대로 살겠다(?) 라고 연예인 이효리가 아주 오래전에 sns에 글을 남겼던 것 같습니다. 그 시절 어린 제 입장에서 이효리님의 글이 굉장히 신선하고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해준 말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유명한 책에서(나폴레온 힐의 저서 인것 같습니다. 책 제목은 생각이 안납니다. ㅜㅜ)
'생각대로 사는게 아니다. 생각, 그 자체가 나 이다.'
머리를 한대 얻어 맞은 느낌이었지요. 너무나 강렬하고 명확한 메세지였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처럼 생각하라는 것이 보도섀퍼의 '돈'에도 나오는 메세지에요. ^^
5. 당신에게 돈이란 정말 무엇인가?
성공한 사람들의 충고만 받아 들여라 p138
당신이 도달하고 싶은 곳에 이미 도달해 있는 사람을 제외한 다른 사람의 충고를 절대로 받아들이지 마라.
책에서는 부모의 충고도 받아 들이지 말라 합니다. 부모 역시 자식이 잘 살기를 진심으로 바라지만, 나와 달리 너무 잘 살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나보다 좀 더 잘 살기를 바랄 뿐이랍니다. 자식이 나보다 훨씬 더 잘 살게 되는 것은 부모님의 실패를 증명하게 되는거고, 자식이 실패할까 두렵기도 한....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종합된 충고와 조언이라는 겁니다. 충고를 하는 사람은 대개 그들 자신의 상황을 정당화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성공한 사람들이 쓴 책을 주로 읽고 그 충고를 받아 들이고 진리라고 믿고 삽니다. ^^
<2장 돈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누린다.>
6. 빚에서 벗어나자
빚에도 어리석은 빚이 있고, 똑똑한 빚이 있다. p163
자동차나 가구, 오디오나 텔레비전 같은 것들을 사기 위해서, 또는 휴가를 가기 위해서 빚을 지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그들에게 소비하기 위한 빚은 절대 지지 말라고 간곡히 당부하고 싶다.
사람들이 저축하지 않는 네 가지 이유 p220
(내용이 길어 아래 사진 참조해 주세요^^)

부자가 되려면 소비를 위한 빚은 지지 않고 저축을 해야 한다 합니다. 불필요한데 갖고 싶은 것들이나, 고장나지 않았는데 다시 사는 물건들을 사는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 꼭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소비 하는 습관을 길들여야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주식투자의 기본 규칙 10가지 p252
1. 증시는 호황과 불황이 반복된다.
2. 큰 이득을 보려면 돈을 최소 2년에서 5년 정도 주식에 묻어둘 마음을 가져야 한다.
3. 적어도 다섯 가지 이상의 다양한 주식을 매수하라.
4. 주식을 처분하고 난 뒤에 수익과 손해를 말하라.
5. 수익은 주가상승과 배당금에서 나온다.
6. 주가폭락도 좋은 면이 있다. 주식을 싸게 사들일 좋은 기회가 된다.
7. 사람들 말을 절대 듣지 마라.
8. 올바른 타이밍과 합리적인 근거가 중요하다. 감정을 앞세우는 사람은 게임에서 결코 이길 수 없다.
9. 투자할 돈은 사전에 마련해야 한다.
10. 주식은 항상 현금을 이긴다.

2003년에 초판한 책인데요. 2021년에 보아도 지금 나온 책들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을 책입니다. 14년도에 32쇄 된 책이면, 엄청 잘 팔린 책인데, 구입하기 잘 한 것 같습니다.
역시 보도섀퍼의 '돈'
소장예정입니다~~ ^^
'책 리뷰 > 어른들의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 훈육의 기본 (오은영 박사님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8) | 2021.02.26 |
---|---|
부자의 그릇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서평 (10) | 2021.02.24 |
주식투자에 도움되는 앱 추천 (유수진의 부자언니 부자연습 책 리뷰) (9) | 2021.02.21 |
대런하디(Darren Hardy)의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5) | 2021.02.18 |
멘탈의 연금술 - 어떻게 한계를 넘어 기적을 만드는가 (2) | 2021.01.29 |